프로젝트

일반

사용자정보

사용자 그룹 삭제 후 동일 그룹명으로 재 등록 시 기존 등록 번호?로 변경 방법이 있나요?

김 형성이(가) 2018-09-10에 추가

안녕하세요. 

bitnami Redmine 3.3.3.stable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그룹을 삭제 후

삭제한 그룹명으로 할당된 일감들이 있어서 재 등록 했는데 이미 삭제된 후여서 인지...

기존 할당된 일감의 담당자가 숫자로 나오네요...

 

  • 담당자을(를) 김 ㅇㅇ에서 285(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시 등록한 그룹명과 삭제한 그룹을 매칭 시키고 싶은데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답글 (2)

RE: 사용자 그룹 삭제 후 동일 그룹명으로 재 등록 시 기존 등록 번호?로 변경 방법이 있나요?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8-09-11에 추가

그룹을 삭제하면 실제 DB에서도 레코드가 삭제가 되어서 복구 불가능하게 됩니다.

숫자는 ID에 해당되는데 그룹 추가시 자동으로 증가하는 형태입니다.

즉 복구하는 건 쉽지가 않습니다.

억지로 복구 하려고 한다면 DB 테이블에서 해당 그룹정보로 레코드를 작성하고 ID값도 해당 번호로 업데이트를 해 줘야 합니다.

참고로 사용자의 경우도 담당자로 있었는데 사용자를 삭제해 버리면 이름 없음이라는 형태로 표시됩니다.

레드마인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추적성을 확보하려고 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니 위와 같이 표시가 되면 추적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자의 경우는 잠금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로그인을 못하게 하고 기존 데이터는 보존하도록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RE: 사용자 그룹 삭제 후 동일 그룹명으로 재 등록 시 기존 등록 번호?로 변경 방법이 있나요? - 김 형성이(가) 2018-09-11에 추가

답변 감사합니다... 그룹, 인원 추가 삭제는 신중히 해야 겠네요...

    (1-2/2)
    클립보드 이미지 추가 (최대 크기: 500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