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일반

사용자정보

redmine & jenkins 연동 관련 질문 드립니다.

임 종대이(가) 2014-03-24에 추가

redmine 일감을 통해서 jenkins 예약 빌드 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redmine-hudson plugin을 통해서는 build now 밖에 없는 것 같더라고요.

jenkins의 plugin 중에 ssh-slaves plugin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감을 통해 ssh 명령은 가능한 것인가요?

ssh나 스크립트는 전혀 문외한이라서..방향을 잡아야 공부해서 확인할수 있을것 같아서요

혹시 관련 정보를 알고 계신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_ _


답글 (5)

RE: redmine & jenkins 연동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4-03-25에 추가

안녕하세요? 레드마인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말씀하신 예약빌드 기능은 Jenkins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꼭 Redmine과 연동해서 예약빌드를 하실거라면 플러그인을 개발해서 가능하긴 합니다.

그러나 예약빌드 자체만 원하신다면 Jenkins 자체 기능으로 설정하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혹시 답변이 충분하지 않았다면 추가 질문해 주세요. ^^

RE: redmine & jenkins 연동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임 종대이(가) 2014-07-29에 추가

안녕하세요 답변 주신대로 예약 빌드는 Jenkins에서 주기적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SVN 변화가 있는지 등등의 조건으로 빌드 할수 있었습니다.

근데 빌드 조건중에 ssh 서버를 이용하여 빌드 할수가 있더라고요 여기서 질문은

redmine의 일감을 통해 첨부 파일이나 메시지를 ssh 서버에 전송할수가 있나요 ?

대충 찾아보면 git에 대해선 이야기 하던데 제가 git가 뭔지는 몰라서요 일단 공부하고는 있는데

위 질문사항과 같은 기능이 있을까요?

RE: redmine & jenkins 연동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4-08-01에 추가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말씀하신 Redmine 일감을 통해서라는 게 결국 일감을 등록할 시점을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정확한 Operation이 궁금하네요.)
위의 상황이라고 한다면 레드마인도 일감이 등록 전후로 후크기능 같은게 있습니다.
물론 원하시는 기능에 대해서 파악을 하고 커스트마이징을 해야 할 듯 합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수고하세요.

RE: redmine & jenkins 연동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임 종대이(가) 2014-08-01에 추가

안녕하세요 답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관리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맞습니다. 일감을 등록한 후에 파일을 전송 하려는 목적입니다.

말씀하여 주신 것으로 보면 후크 기능이라는 것이 그러한 역활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검색을 하면서 공부 해야겠네요…너무 막막 했는데 답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공부 후 확인되는대로 결과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RE: redmine & jenkins 연동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임 종대이(가) 2014-10-30에 추가

임 종대의 덧글:
> redmine 일감을 통해서 jenkins 예약 빌드 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
> redmine-hudson plugin을 통해서는 build now 밖에 없는 것 같더라고요.
>
> jenkins의 plugin 중에 ssh-slaves plugin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감을 통해 ssh 명령은 가능한 것인가요?
>
> ssh나 스크립트는 전혀 문외한이라서..방향을 잡아야 공부해서 확인할수 있을것 같아서요
>
> 혹시 관련 정보를 알고 계신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_ _

다른 프로젝트 진행하다가 다시 redmine 관련 문제를 확인 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redmine 자체 코드를 관리자님 말씀대로 커스트마이징 하여 내가 지정한 프로젝트에 일감 생성 시

view control 추가하여 빌드 시간을 얻어 오기까지는 확인 되었습니다.

현재는 redmine_jenkins plugins 통해 redmine을 통해 jenkins 설정 하는 법을 구현 및 확인 하고 있습니다.

수박 겉핡기 식으로 공부하다보니… 시행착오도 많고 제가더 답답하네요

최종 확인이 되면 다시 글 올리겠습니다.

    (1-5/5)
    클립보드 이미지 추가 (최대 크기: 500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