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일반

사용자정보

redmine e-mail notifica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임 종대이(가) 2014-10-30에 추가

일감 생성, 상태 변화, 및 댓글등이 발생하였을때 이메일로 알려주는 기능을 사용중인데요

프로젝트 구성원이 일정수 이상(5인)일 경우 메일 알림 서비스 기능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테스트 환경 : 내가 속한 프로젝트들로 부터 모든 메일 받기로 설정되어 있구요

프로젝트 인원을 1명씩 늘려가면서 테스트 해보면 4-5명 때부터 메일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확인하기론 메일 알림관련되어서 인원수 설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단순한 버그인지 아니면 메일 알림 플러그인을 따로 설치 해야 하는지 궁급합니다.

위와 관련하여 아시는 정보가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4)

RE: redmine e-mail notifica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4-10-30에 추가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레드마인 자체에 이메일 발송을 제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그래서 굳이 의심을 해 본다면 메일서버쪽과 현재 검증한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메일서버의 경우는 스펨메일을 방지하도록 메일서버마다 보안시스템들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RE: redmine e-mail notifica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임 종대이(가) 2014-10-30에 추가

커뮤니티 관리자의 덧글:
>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
> 말씀하신 것처럼 레드마인 자체에 이메일 발송을 제한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
> 그래서 굳이 의심을 해 본다면 메일서버쪽과 현재 검증한 방법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 메일서버의 경우는 스펨메일을 방지하도록 메일서버마다 보안시스템들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
> 그럼 수고하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SMTP 서버는 회사 메일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현상이 규칙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점입니다.

프로젝트(구성원 없음) > 하위 프로젝트 : 구성원(1~ 10) 일 경우

1명일 경우는 반드시 알림 서비스가 작동을 하는데 3명 5명 추가 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회사 SMTP 서버를 사용하지 말고 gmail 이용하여 test 후 다시 댓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 redmine e-mail notifica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4-10-30에 추가

네 Gmail로 테스트하시면 객관적으로 검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이 커뮤니티 사이트도 Gmail로 연동해 놓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참고하세요.

RE: redmine e-mail notification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임 종대이(가) 2014-11-18에 추가

출장을 오래다녀와서리…이제야 글 올립니다.
관리자님 말씀대로 Gmail로 test하였더니 문제 없이 작동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회사내 smtp서버의 문제같습니다.
도움 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

    (1-4/4)
    클립보드 이미지 추가 (최대 크기: 500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