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일반

사용자정보

"일감 목록에 표시할 항목 관리" 관련 문의

김 정식이(가) 2015-01-30에 추가

2.5.0 환경에서 사용자 정의 항목으로 떡칠한 특수한 프로젝트 하나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A라고 하고, 다른 프로젝트를 B라고 하겠습니다.

1. A만 별도로 정의된 일감 유형들을 사용하고 있음
2. A만 사용하는 일감 유형들은 표준 항목에서 “담당자”가 체크 해제된 상태
3. 관리 > 설정 > 일감 추적 > 일감 목록에 표시할 항목에는 “담당자”가 선택된 컬럼으로 등록된 상태

A 프로젝트 일감 목록에서 최초에는 “담당자” 필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B에서 일감을 A로 이동시켰더니 없던 “담당자” 필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기까지는 정상적)
아차 싶어서 일감을 다시 B로 이동시켰습니다.

그런데 현재 A 프로젝트 일감들은 모두 “담당자”가 null값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일감 목록의 “담당자” 필드가 계속 남아있습니다.

Ruby 개발자가 없고 마이너한 문제다 보니 관리자 단에서 고쳐보고 싶은데 도저히 답이 없네요.
혹시 고칠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세요 ㅠㅠ


답글 (2)

RE: "일감 목록에 표시할 항목 관리" 관련 문의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5-02-03에 추가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위의 내용에 대해서 해결책이라기 보다는 확인을 좀 해 보시면 어떨까 싶어서 조언을 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관리 > 설정 > 일감 추적 > 일감 목록에 표시할 항목에는 “담당자”가 선택된 컬럼으로 등록된 상태라고 한다면

모든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설정이기 때문에 A라는 프로젝트에서 일감목록을 눌렀을 때 담당자란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안나왔다고 하셔서 고민이신 것 같은데 Redmine 관리기능으로는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나오는게 맞습니다.
(참고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하나 만드셔서 테스트 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혹시나 해서 만들어서 위와 같은 조건으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만 보이고 있네요)

단지 확장 플러그인 중에는 처음에 표시되는 항목을 설정할 수 있는 것도 있어서 혹시 이런 기능들을 사용하셨다면 그 플러그인 설정에서 해결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RE: "일감 목록에 표시할 항목 관리" 관련 문의 - 김 정식이(가) 2015-02-06에 추가

답변해주신 것을 이제야 확인하게 됐습니다. 우선 감사드립니다.

미러 프로젝트를 만들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본 결과 오늘에서야 개운하게 해결을 했는데요
해당 건은 레드마인 자체의 결함이 아니라..
바로 하위 프로젝트에 존재하고 있는 담당자 필드 때문이었습니다.
상위 프로젝트 일감목록 필드에는 하위 프로젝트들의 필드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더라구요.

따라서 다른 포맷의 일감목록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하위 프로젝트로 두지 않도록 병렬 구성하였습니다.
그랬더니 개요 탭에서 기존에 보이던 기존 일감유형들이 보이지 않게 처리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원한대로 담당자 필드도 사라졌습니다^^

관리자께서 일일이 답변 주고 계셨네요.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1-2/2)
    클립보드 이미지 추가 (최대 크기: 500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