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일반

사용자정보

일감 그룹핑에 대한 고민

이 승혁이(가) 2015-04-22에 추가

SI가 끝나고 이제 유지보수 단계로 접어드는 사이트에 대한 유지보수 업무가 있습니다.
이번에 레드마인으로 유지보수 업무를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고객으로부터 들어오는 수정사항, 또는 버그 등의 내용을 일감으로 건별로 등록하다보니 이력은 남는데 전체적으로 좀 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느낌입니다.
가령 유지보수 업무를 크게 사이트의 대메뉴 등으로 그룹핑을 하고 그 안에서 새기능이나 버그등의 이력을 쌓고 싶은데 그런 그룹핑과 관련된 기능은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대메뉴별로 진행되는 여러 가지 일감을 보고 싶다면 현재의 레드마인에서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답글 (3)

RE: 일감 그룹핑에 대한 고민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5-04-22에 추가

안녕하세요?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말씀하신 그룹핑하는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손쉽게 하는 방법으로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일감의 범주를 사용
프로젝트 설정에 범주라는 게 있는데 말씀하신 사이트 대메뉴를 범주로 등록해서 일감등록할 때 해당 범주를 선택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2. 사용자 정의항목
아시겠지만 일감의 항목으로 필요한 것들을 정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항목에서 말씀하신 구분항목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적당한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

RE: 일감 그룹핑에 대한 고민 - 이 승혁이(가) 2015-04-22에 추가

네, 저도 찾아보니 범주라는걸 활용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범주는 일감 등록시 선택하여 등록하는것 외에 챠트나 일감에서 그 범주를 단위로 묶어서 보여주지는 않는것 같네요. (검색해서 그 범주만을 볼 수 는 있겠지만)

로드맵을 사용하면 간트챠트에서도 로드맵 단위로 묶어서 보여주니 괜찮을듯 한데 .. 그런 용도로는 맞는지 모르겠네요.

RE: 일감 그룹핑에 대한 고민 - 커뮤니티 관리자이(가) 2015-04-22에 추가

묶어서 보여주는 것은 검색양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검색양식 만들기를 해서 “묶어 보여줄 기준”이라는 것을 범주로 하시면 그룹으로 묶어서 보여 줍니다.

로드맵은 위에서 말씀하신 것으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묶어서 보여 주기는 합니다만 어디까지 로드맵(마일스톤)은 원래부터 목적이 위에서 말한 목적이 아니어서요.

그럼 참고하세요.

    (1-3/3)
    클립보드 이미지 추가 (최대 크기: 500 MB)